부산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제일 먼저 해운대가 떠오르죠. 지금은 다소 관광객들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부산의 대표 명소입니다. 바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산 여행에서 가을이면 조금 색다른 곳을 찾아보는 추천코스로 서부산 BEST 3 뽑아봤습니다.
부산 여행 가볼만한 곳 대저생태공원과 을숙도 그리고 화명생태공원은 모두 봄과 가을에 가면 더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1. 대저생태공원
봄에는 유채꽃을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뮬리까지 볼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 곳 대저생태공원은 낙동강과 함께 펼쳐진 넓은 자연 공간에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 곳이에요.
막힘없이 펼쳐진 들판이어서 바람이 불 때마다 오래된 나무들이 가지를 흔들어대면서 만들어 내는 풍경들이 어떤 화가가 그림으로 그리더라도 흉내조차 낼 수 없는 절경을 볼 수 있어요.
이제 곧 단풍이 물들고 낙엽이 떨어지면 또 색다른 풍경을 만들어 낼텐데요. 겨울에는 조용하고 고요하면서 쓸쓸한 강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네비게이션에는 대저생태공원이라고 치고 찾아가기에는 너무 넓은 곳이어서 팜파스를 보고 싶다면 제4주차장으로 핑크뮬리가 보고 싶다면 제2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근처에 브런치와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오런카페는 내부가 무척 넓을 뿐만 아니라 커피 맛도 좋아서 가볼만한 곳입니다.
부산시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넓고 쾌적한 화명생태공원 역시 가을 부산 여행 추천코스는 넓은 잔디밭과 습지 그리고 울창한 나무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을의 정취를 느기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강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전거를 타는 분들과 산책을 하는 분들 그리고 작은 텐트 가지고 와서 나무 그늘 아래 펼쳐놓고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어서 평화로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바로 근처에 청국장과 나물비빔밥이 맛있는 보쌈집이 있어요. 당연히 보쌈도 맛있지만 이곳은 청국장이 정말 끝내주는 곳입니다. 가게 이름은 화명옥이고요. 하단에 주소 남겨 놓을게요.
3. 을숙도 생태공원
가을 정취 즐기러 가기 좋은 부산 가볼만한 곳 세번째는 을숙도 생태공원입니다. 국제적인 철새 도래지이기도 한 이곳은 공우너 내에 다양한 생태 탐방로가 마련되어 있어서 수생식물과 나무 그리고 작은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변 더 좋은 추천코스입니다.
자연해설 프로그램과 생태체험프로그램도 있어서 가족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돛자리 하나 들고가서 나무 그늘 아래에서 간단한 먹거리 펼쳐놓고 나들이 하면 좋겠어요.
겨울에는 수많은 철새들이 찾아와 장관을 이루는 모습도 볼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 곳에서 오리 ,백조, 두루미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도 해보고 즐거운 여행의 추억을 담아 오시면 좋을 추천코스입니다.
멀지 않은 곳에 앙또르라는 빵집이 있는데요. 여기 빵은 진짜 맛있어요. 토요일에는 전품목 20% 세일하기 때문에 늦게 가면 남아있는 빵이 없을 정도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서부산 가볼만한 곳 BEST 3 꼽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의 추억 가득 안고 올 수 있는 가을 부산 가볼만한 곳입니다.
대저생태공원 위치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화명생태공원 위치 : 부산 북구 화명동 1718-7
을숙도생태공원 위치 : 부산 사하구 하단동 1207
오런카페 : 부산 강서구 낙동북로 167
화명옥 : 부산 북구 용당로9번길 3
앙또르 : 부산 사하구 제석로 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