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서울을 벗어나 잠시나마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을 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은 최고의 선택이죠.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와서 더욱 자신 있게 추천하는 서울 근교 힐링 스팟 3곳을 소개할게요. 대중교통으로도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가는 방법부터 볼거리, 주변 풍경까지 꼼꼼하게 담아냈으니,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1. 낭만 가득, 자연 속 예술 정원 - 가평 남이섬


대중교통으로 남이섬 가는 방법
- ITX 청춘열차: 용산역, 청량리역, 상봉역에서 ITX 청춘열차를 타고 가평역 하차 후, 가평터미널에서 남이섬행 버스로 환승하거나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택시비는 대략 6,000원 정도 예상하면 되고요.
- 지하철 + 버스: 지하철 경춘선을 타고 가평역 하차 후, 가평터미널에서 남이섬행 버스로 환승하거나 택시를 이용하세요.
남이섬에서 즐길 거리
- 메타세쿼이아길: 쭉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경은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이 길은 남이섬의 대표적인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 짚와이어 : 남이섬으로 바로 향하는 패밀리 코스와 자라섬으로 하강 후에 모터보트 타고 남이섬으로 이동하는 어드벤처코스가 있어요. 약 1분 30초 정도 탑승하고 패밀리 코스는 49,900원, 어드벤처 코스는 52,900원입니다. 이용 요금에는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입장료와 남이섬에서 나오는 배의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 남이나루: 남이섬 선착장에서 유람선이나 짚와이어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길은 그 자체로 낭만적인 경험입니다. 탁 트인 북한강을 바라보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씻겨 내려가는 듯합니다.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자전거 대여, 전기 자전거 투어, 나눔 열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남이섬을 더욱 즐겁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인과 함께라면 자전거를 타고 섬 곳곳을 누비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예술 작품과 전시: 남이섬 곳곳에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연과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남이섬은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 풍경
남이섬은 북한강 한가운데 떠 있는 섬으로, 사방이 강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풍경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요. 봄에는 남이섬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여서 낭만적인 분위기도 자아내는데 벚꽃길을 따라 산책하거나 벚꽃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봄의 정취를 만긱하는 것도 추천.
벚꽃 외에도 개나리,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들이 섬을 화려하게 수놓기 때문에 서울 근교 봄여행은 남이섬을 추천해요 2024년에는 4월 6일부터 4월 21일까지 벚꽃 축제가 열렸습니다.
2. 서해안의 숨겨진 보석 - 안산 바다향기수목원


대중교통으로 바다향기수목원 가는 방법
- 지하철 4호선: 지하철 4호선 중앙역 하차 후, 123번, 71-2번, 22번 버스를 타고 바다향기수목원 정류장에서 내리세요.
- 버스: 안산역, 중앙역 등에서 바다향기수목원행 버스를 이용하세요.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즐길 거리
- 상상전망대: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안산 바다향기수목원의 상상전망대는 수목원 내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탁 트인 서해안과 시화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모든 상상이 전망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곳에서 맑은 날에는 충남 당진까지 보일 정도로 시원하게 펼쳐진 서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노을이 질 무렵 방문하면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가 대박!!
- 다양한 테마 정원: 바다향기수목원에는 한국정원, 암석원, 장미원 등 다양한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하는데요 특히 장미원에는 1,300여 본의 다양한 장미가 심어져 있어서 은은하고 매혹적인 장미 향기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거예요. 장미원의 개화 시키는 보통 5월에서 6월 사이입니다.
- 해변 데크길: 안산 바다향기수목원의 해변 데크길은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수목원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곳에 조성되어 있어서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산책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힐링하기에 좋아요. 이용료는 없고 주차는 수목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 살구나무 숲: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안산바다향기 수목원의 살구나무 숲은 수령이 120년이 넘는 살구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요. 봄에는 하얀 살구꽃이 만발하고 가을에는 노란 살구나무 잎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 풍경
바다향기수목원은 서해 바다와 접해 있어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서해안 특유의 갯벌과 낙조는 잊을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3. 도심 속 힐링 공간 - 일산 호수공원


대중교통으로 일산호수공원 가는 방법
- 지하철 3호선: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하세요.
- 버스: 일산호수공원 인근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세요.
일산호수공원에서 즐길 거리
- 호수 주변 산책로: 탁 트인 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특히, 저녁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테마 정원: 일산호수공원에는 장미원, 선인장전시관, 전통정원 등 다양한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각 정원마다 특색 있는 식물들과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하며 힐링하세요.
- 꽃 박람회: 매년 봄에는 일산호수공원에서 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됩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한 꽃 박람회는 놓치면 후회할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을 선사합니다.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꽃 박람회로 매년 봄 화려한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데요. 2025년에는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펼쳐진다고 합니다.
- 노래하는 분수: 저녁에는 음악에 맞춰 아름다운 분수 쇼가 펼쳐집니다. 특히, 여름밤에는 시원한 분수와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변 풍경
일산호수공원은 도심 속에 위치해 있지만, 넓은 호수와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저녁에는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야경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마무리
서울 근교에서 대중교통으로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힐링 스팟 3곳, 어떠셨나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이 곳들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